Iterator - 순서대로 지정하여 처리하기 위함
Adapter - 버전 호환성을 가지기 위함
Template Method - 하위메서드에 구체적인 구현 위임
Factory Method - 템플릿처럼 클래스를 만들어냄
Singleton - 인스턴스 하나만 허용
Prototype - 클래스의 종류가 많아 정리하기 어려울때
Builder - 복잡한 인스턴스 하나씩 쌓아올림
Abstract Factory -
Bridge -
Strategy -
Composite -
Decorator -
Visitor -
Chain of Responsibility -
Facade -
Mediator -
Observer - 옵저버를 추가해서 상태변화가 있을때 로직을 실행하기 위함
Memento - 상태를 저장하기 위함 (undo, snapshot등을 위함)
State - 상태의 속성을 아예 클래스로 구현해서, 분기가 필요없게 함.
Flyweight - 공유자원으로 메모리의 사용량을 줄이기
Proxy - 헤비한 일을 제외한 객체생성으로 일단 빠르게 이용하게끔함.
Command - 명령어를 담아두는 일종의 바구니
Interpreter - 명령을 바로 해석할수 있게 함
Single Threaded Execution
Immutable
Guarded Suspension
Balking
Producer-Consumer
Read-Write Lock
Thread-Per-Message
Worker Thread
Future
Two-Phase Termination
Thread-Specific Storage
'소프트웨어 개발 > Design Pattern' 카테고리의 다른 글
⑦ 디자인 패턴(Design Pattern) - Factory (0) | 2015.08.15 |
---|---|
⑧ 디자인 패턴(Design Pattern) - Observer (0) | 2015.08.12 |
⑨ 디자인 패턴(Design Pattern) - Prototype (0) | 2014.11.09 |
⑩ 디자인 패턴(Design Pattern) - Builder (2) | 2014.11.05 |
⑪ 디자인 패턴(Design Pattern) - Single Ton (0) | 2014.10.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