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을 이용하면 스칼라를 이용한 GPU 병렬처리계산을 자연스럽게 할수 있다고 한다.
지금은 아직은 완성과는 거리가 멀지만, 어느정도 완성단계에 이르면 상당히 쉽게
GPU병렬처리계산을 통해 성능을 향상시킬수 있을 듯하다.
https://code.google.com/p/scalacl/
또한, bridj라는 프로젝트는 일반적인 c뿐만 아니라 c++ COM객체등을 스칼라등에서 쉽게 쓸수 있게 해주는 라이브러리 인듯하다.
자매품은 기본내장으로 달려있는 JNI, 그리고 sun에서 만든 JNA, 업데이트는 잘 안되고 있지만 어쨌든 스칼라에서 함수를 쓸수있게 해주는 SNA, 그리고 JNAeragtor, bridJ가 있는데, 그나마 조금이나마 스칼라에서 쓸수있도록 도큐멘테이션을 지원해주는 데는
여러모로 봤을때 bridJ가 나은것같다.
https://code.google.com/p/bridj/
JNAerator는 네이티브 코드에 알맞는 자바코드를 생성해 준다.
https://code.google.com/p/jnaerator/
이건 라이브러리라기보다는 하나의 프로그램으로써, JNA코드를 자동생성해 주는 프로그램에 불과하다.
'소프트웨어 개발 > Scala - Functional' 카테고리의 다른 글
Spark 설치, 이용하기 (2) | 2015.05.31 |
---|---|
윈도우 - 스칼라에서 네이티브 라이브러리 사용하기 (0) | 2015.05.22 |
스칼라에서 DLL 라이브러리 이용하기 (0) | 2015.05.16 |
Django Websocket구현하기 (0) | 2015.04.27 |
플레이 프레임워크 IDE에 에러가 날때. (0) | 2015.04.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