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자료
ea로 표현할수있는 관계에 대해
1.Generalization (일반화) - 클래스상속 (실선과 세모꼭지)
2.Realization (실현) - 인터페이스상속 (점선과 세모꼭지)
3.Association (연관) (실선화살표) (aggregation과 composition 을 포함하는 관계이되, 화살표로 누가 어떻게 이용하는지 표시해줄수있다)
3-1 ) Aggregation : 동시에 여러놈의 부품이 될수있으면 그건 이거임. 약한 연관관계 (집합연관) (빈마름모)
3-2 ) Composition : 부분이 전체와 생명주기를 같이하는 관계. 이건 이걸이용하는 놈이 사라지면 사라질거임. 강한 연관관계 (복합연관)(색칠마름모)
누가 전체가 되고, 누가 부분이 되는 놈들을 잘 표현하고 있을때는 aggregation, composition을 이용하고 사실 이런거 복잡하게 생각하기 싫을때는 그냥 실선, 즉 Association으로 그리면 된다.
4.Dependency (의존) - 마치 지역변수로 선언된 객체처럼 막바뀔수있는 놈들 (점선과화살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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