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개발/C

C++ Visual Studio Code 에서 실행

늘근이 2017. 8. 5. 11:53

본 포스팅은 주인장의 C++ 기억 되살리기용 하루용 프로젝트입니다. 그때 당시에는 전혀 프로그래밍 지식이 전무한 상태였고, 결과는 좋지 못했지만 그래도 참 재밌게 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이제 언어자체의 사용은 크게 힘이 들지 않는 상태이므로 빠르게 기억을 쫓아가 보겠습니다.

 

- Visual Studio Code / Windows 10

요즘 그래도 트렌드인 이 에디터는 업데이트도 빠르고 여러 플러그인도 쓸수있어서 컴퓨터 포맷하면 개인적으로 바로 까는 에디터 입니다. 원래는 한글도 잘 안되고 했었는데, 점점 업데이트가 되면서 무거워지긴하는데 좋아지네요. Visual Studio 정식 버전은 이것저것 깔리는게 많아, 굳이 가벼운 코딩을 하는데 필요하지 않습니다.

https://code.visualstudio.com/

자동적으로 마켓플레이스에서 C++ 를 검색해 바로 언어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건 에디터 아니덩가유? 아니 실행까지 쉽게 할수도 있다구요?

일단 플러그인이 또 있습니다. Code Runner라는 놈을 다운로드합니다.

 

 

그리고 컴파일러도 필요합니다. G++ (Gnu Compiler) 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http://www1.cmc.edu/pages/faculty/alee/g++/full.exe

설치를 했으면, 설치한 디렉터리를 환경변수에 등록해놓아서 명령어 g++를 바로 실행할수 있게 합니다. 기본 설치 디렉터리는 아래와 같습니다.

C:\cygnus\cygwin-b20\H-i586-cygwin32\bin

이제, VS를 껐다 키고, 코드를 작성하신후 코드러너 런 단축키인 Ctrl + Alt + N이면 실행이 비로 됩니다.

 

Mac인 경우, 그냥 XCode에서 진행하시는게 비싸게 준 맥북이 억울하지 않습니다.

Linux인 경우, 알아서 잘 하시길 바랍니다.

 

덧) 다 지나고 보니, 이 에디터가 문법검사 기능은 잘 작동을 하지 않아서 상당히 불편합니다. 좋은걸 찾아 쓰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