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메인/금융공학

파이썬 시작, Xing API 이용하기 (7) - Xing API

늘근이 2015. 4. 19. 20:27

자 이제 지금까지 달려오는데 약 두세시간이 걸렸다. 생각해보면 주말동안 꼬박하기는 했는데 약속이고 봉사활동이고 뭐고 할게 많아서 어쩔수 없이 이렇게 되었던것 같다. 다른 기타 활동을 하지만 않으면 분명히 많은 일을 할수있는것을 사실이다.

어쨌든 주말을 장식할 마지막 기술적인 연구를 해보고, 인형이나 만들러 가야겠다.


일단 개발을 시작하기 위한 모든 코드는 아래와 같다.



조심해야 할것은 다음과 같다.

저 import가 잘 안되는 경우가 생기는데, 이는 파이썬 버전이 여러개일 경우 문제가 생긴다. 특히 일반 파이썬을 가지고 IDEL을 가지고 놀다가 아나콘다와 같은 툴을 또 깔았을 경우 이용가능한 파이썬 버전이 두개가 되는데, 이러한 경우, Properties에서 사용가능한 파이썬을 조정해줘야한다. 아나콘다가 먹히는 파이썬 버전을 선택해야하는것으로 보인다.


어쨌든 이제 사용해야 하는 클래스는 다음과 같다.

XASession서버연결, 로그인 관련 처리XA_Session.dll
XAQuery조회 관련 처리XA_DataSet.dll
XAReal실시간 관련 처리XA_DataSet.dll


다만 위와같은 코드는 무한루프에 빠져버리기 때문에 main메서드에 다음과 같은 코드를 추가해줘서 일종의 쓰레드를 멈추는 방식으로 간다.


    while inXASessionEvents.logInState == 0:
        pythoncom.PumpWaitingMessages() 


어카운트 정보를 가져오는것은 GetAccountListCount이다.

그런데 일단, 모든것이 콜백함수처럼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이를 제대로 이용하기 위해 리스너의 개념이 필요하다. 파이썬에서는 pythoncom에서 제공해주는 PumpWaitingMessages() 함수를 이용해주면 된다.

GetAccountList를 이용하면 실제의 주식계좌 번호도 저장할수 있다.